에이스침대 주가전망 분석
침대업계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에이스침대와 시몬스침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금일은 에이스침대의 주가전망을 알아볼 예정인데요.
사업적인부분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인 시가총액과 PER 등을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에이스침대의 시가총액은 4,503억원으로 코스닥 188위에 위치해있습니다. (2021년 2월 21일 기준)
외국인 보유량은 상당히 적은수준으로 3.77% 보유 중이며, PER은 10.51로 약간의 저평가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매출액은 연 평균 2,500억 원~3,000억 원 정도이며, 이익률은 10~15%정도를 보입니다.
이렇게 수치상의 현 상황을 알아보았는데요.
주가 전망은 앞으로의 사업방향과 시장의 방향이 중요하겠지요.
시장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침대, 시몬스침대의 대표는 가족으로, 사실상 크게 다르지 않은 회사로 보셔도 괜찮겠습니다. 다만, 시몬스침대는 상장이 되지 않았죠.
이런 부분에서 약간은 안주를 하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침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있죠.
또, 코웨이에서 매트리스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고, 이후 시장의 전망은 단순히 매트리스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와 A/S가 주요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이 부분에대해서 에이스침대는 조금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성은 조금 불투명한데요.
단기간의 매출상승을 위해 혼수를 준비하는 기간 동안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나 내부적으로는 서비스적인 측면을 조금 더 강화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 보입니다.
이제 세상은 단순 판매를 하는 것이 전부가 아닌, 사후관리를 보게 되며 굳이 메이커를 따지지 않고 가성비를 따지게 되니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는 더 성장하기는 힘들겠습니다.
저는 에이스침대를 39,000원대 초반에 매수하여, 4만 원 초반대에 매도할 계획입니다.
4만원 중반대까지도 바라보긴 하였으나, 더욱 가치가 있는 회사들이 보여 투자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제가 올린 글은 참고용으로, 똑같이 투자할 경우 피해를 보실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