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영문 표기법 (직급, 부서 영문명)
회사에 명함을 신청하거나
명함제작을 담당하는분의 경우
부서가 새롭게 생기거나
합쳐지게되면 명함에 영문으로
직급이나 부서명을 찾게됩니다.
그 이유는 회사마다 부서명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인데요.
저는 최대한 다양한 부서명과
직급의 영문표기를 알려드릴테니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먼저 명함 영문 직급입니다.
한글 직급 |
영문 직급 |
회장 |
Chairman |
부회장 |
Vice Chairman |
대표이사 |
CEO or President |
부사장 |
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 |
전무 |
Senior Managing Director |
상무 |
Managing Director |
이사 |
Director |
행정관리자 |
CAO |
재무관리자 |
CFO |
정보관리자 |
CIO |
지식관리자 |
CKO |
운영관리자 |
COO |
보안관리자 |
CSO |
기술관리자 |
CTO |
부장 |
Department Manager |
본부장 |
Head Manager or Director |
공장장 |
Production Director |
고문/자문 |
Advisor |
상임고문 |
Executive Advisor |
상임이사 |
Executive Director |
기술고문 |
Technical Adviser |
실장 |
Manager |
팀장 |
Team Manager |
차장 |
Deputy General Manager |
과장 |
General Manager |
대리 |
Assistant Manager |
계장 |
Senior Staff |
주임 |
Assistant Manager |
사원 |
Staff |
다음은 부서명입니다.
부서명 안내에 앞서 부서단위를 나누는 단위도 영문명으로 안내드립니다.
한글로 '부서' 또는 '실'은 영문으로 Department
'팀'은 Team / 파트(과) 는 Part 입니다.
명함 영문 부서명은 이렇습니다.
경리 |
Accounting |
경영지원 |
Management Suppor |
경영기획 |
Management Planning |
관리 |
Excutive |
구매 |
Purchasing |
기술지원팀 |
Technical Support Team |
기획 |
Planning |
노무 |
Labor Relations / Labor |
물류 |
Logistics |
법무 |
Law |
법무총무 |
Law & General Affairs |
비서실 |
a secretary's office |
생산관리 |
Production Control |
시설관리 |
Facilities Management |
연구실 |
R&D |
영업 |
Sales |
영업기획 |
Sales Planning |
영업지원 |
Sales Support |
인사 |
Human Resources / Personnel |
총무 |
General Affairs |
인사총무 |
HR & General Affairs / HR & GA |
재무 |
Finance |
품질관리 |
Quality Control |
품질확인 |
Quality Assurance |
해외사업 |
Overseas Business |
홍보 |
Public Relations |
회계 |
Accounting |
보통 회사에서 부서명을 만들 땐
여러가지를 조합하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인사팀과 총무팀을 합친
인사총무팀이 그 예시이지요.
위에 알려드린 부서들도
두가지가 섞일경우 &로 같이 써주시고
팀일경우엔 Team,
실일경우엔 Department 만
뒤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명함을 만들 때 필요한
영문표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후 활용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