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알콜성 치매란 무엇인가

알콜성 치매는 오랜 기간 동안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만들어진 인지 감소 증상입니다.

알코올성 치매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기억 상실, 혼란, 집중력 하락, 방향 감각 상실, 판단 장애 등이 있습니다.

 

알콜성 치매 진단

위에 말씀드린 기억력 상실이나 집중력 저하, 의사결정 장애 등이 있을 때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진단은 신체 검사나 정신 건강 평가 등의 진단을 통해 진단을 내립니다.

 

 

알콜성 치매 치료 방법

알콜로 인한 치매 증상의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약물이나 심리치료, 생활 습관 변화가 필요합니다.

 

[약물 치료]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것은 항 우울제나 항 정신병 약 등을 이용합니다.

[심리 치료]

심리 치료는 알콜 중독 치매의 환자가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증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지 행동 요법(CBT)을 통해 부정적인 사고가 들거나 좋지 않은 행동 패턴을 인식하고 변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활 패턴 변화]

당연하지만 우선 알코올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 완화를 위한 단체 모임에 가입하거나 신체 활동을 함께 하는 모임에 가입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한 자가치료 방법]

1.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2. 정기적으로 운동해야 합니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듯 규칙적인 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3. 힘드시더라도 술은 아예 끊는것이 좋고 술을 줄이는 것은 당연히 필요합니다.

4. 규칙적으로 명상을 하며 정신과 몸의 안정을 찾는 훈련을 해야합니다.

5.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정신력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던 알콜성 치매 치료는 알코올을 끊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건강관리 > 건강제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르시니아 부작용이 너무 많다!  (0) 2020.0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