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이력서를 쓰는 기본적인 방법, 자기소개서를 보다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 자기소개서 항목 중 성장배경과 성격 및 성격의 장단점을 보다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의 지원동기와 입사후 포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의 글들도 공유드립니다.

2020/03/28 - [직장에 대한 정보/이력서 잘 쓰는 법] -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쓰는 법

2020/03/28 - [직장에 대한 정보/이력서 잘 쓰는 법] - 자기소개서 성장과정과 성격 장단점 예시


지원동기

지원동기가 개인적으로 잘 작성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뻔한 내용으로 작성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보통의 지원동기는 내가 이 회사를 왜 가고 싶은지를 쓰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내용은 같지만, 지원동기를 쓸 때는 반드시 그 회사의 인재상이나 비전을 확인하고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지원하는 회사 홈페이지 등에 인재상이 없다면 회사의 경영방침이나 사업목표를 보시고 그 내용에 맞추어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예로 특정 회사를 찾아보겠습니다.

포스코 자기소개서 작성하실 분들은 아주 조금 참고가 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원하시는 회사를 들어가면 회사의 비전, ceo 인사말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비전을 들어가면 경영이념, 경영비전, 인재상, 핵심가치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비전에 우리가 찾는 인재상이 있기 때문에 이 내용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적힌 인재상은 '실천, 배려, 창의'를 핵심적으로 생각하는데요.

이 3개의 항목을 조금은 억지스러워도 최대한 자기소개서에 넣어주어야 좋은 점수를 딸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인재상을 거론하며, 그런 인재상을 가진 회사를 리스펙 하고 본인 또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으며 그런 부분에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면 되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최근엔 입사 후 포부가 대부분 사라져 가는 추세입니다.

어느 정도 너무 뻔한 내용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하며,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는 같은 맥락으로 이어집니다.

다만, 이 두 가지 항목을 작성할 때 팁은 드릴 수 있습니다.

 

그 포인트는 1. 회사의 경영방침, 인재상을 우러러본다.

2. 나 역시 그런 사람, 혹은 노력하고 꿈꾼다.

이렇게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 관심을 보이고, 그만큼 이 회사에 다니고 싶다.라는 것을 표현해주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글자 수도 채우기 쉬운 항목들이며 다시 한번 회사에 대한 관심도를 표현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