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컴퓨터를 살 때 가장 많은 고민을 하게되고, 가장 비싼 부품은 바로 그래픽카드입니다.

지난시간엔 그래픽카드의 속성, 등급별 차이를 알아보았는데요.

2020/04/12 - [꿀팁 모음] - 그래픽카드 뒤에 등급 구분하는 법 (Ti, super 등)

이번 시간에는 각 제조사별로 장단점과 특징을 비교해보고, 좋은 제조사를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제조사가 상당히 다양하고, 그에 따라 가격도 너무나 다양합니다.

보통 지갑같은걸 구입할때처럼 브랜드를 많이 따라가는데, 대형브랜드사부터 조금은 비선호하는 제조사까지, 몇가지 제조사를 조사해보겠습니다.



우선 그래픽카드를 굳이 안써도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CPU제조사중 가장 유명한 인텔은 CPU에 내장된 그래픽카드 성능향상에 굉장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다만 인텔의 내장그래픽을 사용하시면 치명적인 단점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듀얼모니터사용시 불편한경우가 있고 PC의 메모리를 소모하여 그래픽출력을 하기때문에 PC성능이 떨어집니다.

ex. 8GB메모리로 내장그래픽 사용시 6GB로 떨어지는 등 사양이 떨어집니다.


1. 기가바이트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쿨러에 있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이나 디자인작업을 하다보면 그래픽카드의 발열도 심해지고 소음도 엄청나게 세집니다.

그런데 기가바이트는 쿨러가 소음도 적고 쿨링효과도 강하기때문에 고사양에 최적화되어있고 장시간 그래픽작업을 할때도 좋습니다.

다만 단점은 국내에서 기가바이트 A/S가 쉽지않고, 서비스가 좋지 않은데요.

이 단점 또한 그래픽카드가 고장이 잘 나지않는 기가바이트이기때문에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2. EMTEK (이엠텍)

이엠텍은 굉장히 신뢰받는 그래픽카드 제조사입니다.

그 이유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A/S가 우수하기떄문인데요.

사실 이엠텍은 그래픽카드를 직접 생산하는 제조사가 아닌 OEM회사입니다.

*OEM이란 다른곳에서 제조한 그래픽카드에 본인의 상표를 넣어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3. ASUS (에이수스)

보통 아수스 라고 부르기도하는 에이수스는 원래 메인보드가 유명한 회사입니다.

이렇게 브랜드네임이 있는 제조사에서 만든 그래픽카드인만큼 제품도 우수한데요.

다만, 브랜드네임이 있는 만큼 가격도 비쌉니다.

그래서 가성비가 그렇게 좋지 않고, A/S도 불편합니다.


4. ZOTAC (조텍)

삼성과 LG PC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그래픽카드사로 조텍이름으로 들어가진 않지만 삼성, LG의 OEM제조사인 조텍입니다.

대형 브랜드사에 들어가는만큼 A/S는 확실하며, 성능면에서는 높은 클럭속도로 상위권을 차지합니다.

다만, 대형브랜드사에 들어가는만큼 가격도 비쌉니다.



5. GALAX (갤럭시)

갤럭시는 외형 디자인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그래픽카드가 어두운 색상을 사용하는데 갤럭시는 화이트그래픽카드로 유명하죠.

요즘엔 내부가 보이는 PC케이스를 많이 쓰시다보니 그래픽카드의 디자인도 중요시되고 있는것이죠.

물론, 성능도 뛰어납니다.

왜냐하면 앞서 설명드린 EMTEK에 OEM사로 성능은 이엠텍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그래픽카드 제조사별 특징을 전달드렸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OEM사는 추천에서 제외하고싶습니다.

A/S에 장점이 있을 수 있다지만 역시 한다리 건너는건 좋지 않아서지요.


그래픽카드는 가격이 걱정되신다면 갤럭시 제품을, 성능을 확실하게 올리고 싶으시다면 기가바이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회사에서 구입할 그래픽카드를 검토하시는분이라면 작업용에 좋은것은 단연 기가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