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름철, 더위보다 괴로운것은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분들이 공감해주실거라 예상되는 바로 그것, 모기입니다.

모기는 평상시에 사람을 물어 가렵게하지만 그것보다 싫은건 잠을 잘 때 귀 주변을 날아다니며 잠을 자는것을 방해하는것인데요.


이래서 최근에는 모기를 유인하는 불빛등을 통해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제대로 작동하질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집에서 자연재료로 모기의 진입을, 그리고 모기의 퇴치를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모기가 싫어하는것을 모기의 주 출입구에 놓아두면 집안에 모기가 오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바로 양파껍질인데요.

한국인은 대부분의 음식에 양파가 들어가기때문에 상당히 쉽게 구할 수 있죠.

양파껍질을 버리지않고 모아둔 뒤 양파를 살 때 있는 망에 넣어 창문같은 출입구에 걸어두면 그 창문으로는 모기가 쉽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양파 뿐 아니라 향이 강한 식물들은 대부분 효과가 있습니다. (ex. 허브, 레몬, 라임 등)


다음 방법입니다.

양파를 걸어두는것이 미관상 좋지않다면, 계피를 조금 사서 물에 넣은뒤 끓여 계피물을 만듭니다.

그 계피물을 집 주변에 발라두면 모기가 계피향때문에 접근을 하지 않습니다.

전기모기채

모기채중에 전기가 흘러 손쉽게 모기를 잡을 수 있는 모기채가 있죠.

그중에도 버튼을 누르지않아도 전기가 흐르도록 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이런 제품을 가지고계시다면 모기채를 켜둔 뒤 벽에 기대어놓고, 그 사이에 빛을 내는 무드등이나 기타 손전등 같은것을 켜두면 모기가 스스로 불에 다가오다가 전기채에 맞습니다.

이런식으로 대부분의 날곤충들이 빛을 쫓아가는것을 이용하시면 벌레로부터 어느정도 자유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방법들보다 가장 좋은것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가정용 모기장을 설치하는것인데요.

텐트모양으로 매쉬망이 둘러져있는제품을 이용하신다면 모기가 애초에 접근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편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굳이 이런제품에 돈을 들이고싶지않으시다면 매쉬제질을 구입하셔서 침대주변, 이불주변을 둘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는 예방입니다.

집에 습기가 많거나, 물이 고인채로 오래 있다면 모기가 물에 알을 낳기때문에 무수히 부화하게됩니다.

이는 집 주변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름철 건조하게 집주변을 관리해준다면 모기가 번식을 하지못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위 정보들이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하단의 하트(공감)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